[미디어포커스]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로 지역관광 활성화
[미디어포커스]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로 지역관광 활성화
  • 승인 2022.07.17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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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관광관련 사업체 35곳 이상
온라인·직거래 관광상품 판매 지원
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은 ‘클릭 한 번으로 떠나는 대구여행’ 2022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를 추진한다.

라이브커머스는 모바일(휴대폰)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인데 TV홈쇼핑과 유사하다.

‘2022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 사업’은 지역 관광업체의 온라인 판로 개척 및 직거래 활성화 지원으로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으로 지난해 13개 사업체를 지원, 지역 관광업계와 대구여행 관광객의 호응이 좋아 올해는 확대 추진한다.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할 사업체(상품) 선정은 외부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35곳 이상 사업체를 선정하고, 선정된 사업체는 △상품할인 지원금 △사업체별 맞춤형 현장 상담(컨설팅)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기획, 쇼호스트 등 방송 지원 △판매제품 광고(홍보) 등 사업체의 성장단계에 따른 맞춤형 라이브커머스 관련 일체를 지원받는다.

모집 대상은 사업장(본점) 소재지가 대구시에 있는 관광 관련 사업체로 공고일 기준 통신판매업 등록증이 있거나 24일까지 통신판매업 등록을 완료할 수 있는 사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2022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 홈페이지(www.daegulive.com) 및 대구관광재단 홈페이지(http://www.dto.or.kr)에 게시된 공고문에 따라 구비서류를 갖춰 24일까지 이메일(pjn2628@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은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 사업에 관심 있는 지역 사업체를 대상으로 오는 19일 오후 2시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 컨벤션홀(5층)에서 사업설명회와 맞춤형 1:1 컨설팅을 하기로 했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2022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로 관광객들은 장바구니 물가 부담 없이 대구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김종현기자 oplm@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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