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실초등학교(교장 정영호)는 지난 6월 21일(화)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대비하여 ‘찾아가는 AI·SW 캠프’를 실시했다.
‘찾아가는 AI·SW 캠프’는 AI·SW 코딩교육용 교구를 활용한 실습 체험 부스 운영으로 여러 가지 메이커 활동과 프로그래밍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인공지능/소프트웨어 기본 소양을 증진하고자 마련되었다.
대구대실초 6학년 학생들이 모두 참여하여 △자율주행 로봇 알티노 체험 △AI인공지능 홈 체험 △카미봇 체험 △네오쏘코 로봇 체험 △AR/VR 증강현실 체험 △3D펜 상상제작소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었다.
‘찾아가는 AI·SW 캠프’에 참여한 6학년 학생들은 “평소에 체험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로봇과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활용한 수업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대실초 정영호 교장은 “4차 산업 혁명으로 인한 인공지능의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활용 방법에 대해 숙지할 필요하다”며 “‘찾아가는 AI·SW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인공지능을 체험해 보며 컴퓨팅 사고력뿐만 아니라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을 신장하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