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성초등학교(교장 양순희)는 지난 6월 22일(수)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학생들의 일상회복을 위한 심리·정서회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교육복지지원사업 대상 학생 20명과 함께 ‘바다 친구들과 함께’체험을 실시하였다.
코로나로 인하여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가져보지 못한 학생들에게 바다와 관련된 다양한체험과 동물들과의 교감을 통한 특별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전교생 171명 중 80명이 넘는 학생들이 신청서를 낼 만큼 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학생들은 동물 간식주기, 닥터피쉬, 바다 미로수조, 360도 천장수도 탐험 등의 다양한 체험을 하며 코로나로 인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3학년의 한 학생은 “입학할 때부터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컴퓨터로 공부하고 친구들과 잘 만나지도 못해서 너무 심심하고 답답했었어요. 지금은 학교에 와서 친구들과 즐겁게 공부하기도 하고 오늘 같은 아쿠아리움 체험도 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어요.”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대구대성초등학교 양순희 교장은 “오늘 학생들은 바다 동물들과 교감하는 활동으로 교우관계 개선 및 정서적인 행복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학생들의 심리·정서 회복을 위해서 2022학년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외부 체험활동들을 다양하게 마련하였습니다. 더 많은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고자 합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