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포항 벤토나이트 축제] “벤토나이트, 다양하고 탁월한 효능에 놀랐다”
[2022 포항 벤토나이트 축제] “벤토나이트, 다양하고 탁월한 효능에 놀랐다”
  • 이상호
  • 승인 2022.07.31 2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상품 한자리에 모아 소개
소득 창출·상생문화 모델 제시
체내외 치료제 ‘1천 용도’ 불려
청소년들에 다양한 체험 제공
각 학교 댄스팀, 자신의 끼 발산
2022포항벤토나이트축제-1
홍보 부스 둘러보는 관람객들 ‘2022 포항벤토나이트축제’가 지난 29일 경북 포항시 영일대 해수욕장 해상누각 일원에서 개최된 가운데 이곳을 찾은 관람객들이 다양한 벤토나이트 상용화 제품이 전시된 홍보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전영호기자 riki17@idaegu.co.kr

대구신문이 주최해 지난달 29~31일 포항영일대해수욕장에서 열린 ‘2022 포항벤토나이트축제’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다양한 벤토나이트 효능에 감탄했다.

포항지역 고부가가치 비금속광물인 벤토나이트(떡돌)의 특수성·우수성을 알리고 떡돌과 연관된 생산제품을 한자리에 모아 소득 창출, 상생문화의 모델을 제시했다고 평가 받았다.

행사장을 찾은 사람들은 몰랐던 벤토나이트 여러 효능에 관심을 보였다. 라이브커머스도 함께 실시돼 온·오프라인에서 판매가 이뤄졌다.

2022포항벤토나이트축제-5
방역은 꼼꼼하게 전시관 및 홍보부스를 방역소독 중인 방역업체 관계자들. 전영호기자 riki17@idaegu.co.kr

대구신문은 코로나 방역, 응급의료, 청소, 안전, 소방 등 대책을 철저히 해 3일 동안 안전하게 진행했다.

△포항벤토나이트 상용화 전시전

3일동안 영일대해수욕장에서는 포항벤토나이트 전시전이 진행됐다.

벤토나이트는 천연광물로 독특한 물리적·화학적 성질 때문에 광범위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벤토나이트 가루로 손등을 씻으면 예쁘게 되고 피부 외상, 위·장의 통증 개선, 빈혈, 여드름 등 체내외 치료제 작용을 해 ‘1천의 용도를 가진 점토’라 불리고 있다.

과학적으로 분석 결과 벤토나이트에는 66종 이상의 천연 미네랄 성분이 다량으로 포함됐고 강력하게 탁월한 노폐물 제거, 미백 효과, 체내 면역력 강화, 정수·정화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

아직 이런 벤토나이트의 효과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 대구신문은 매년 벤토나이트를 알리고 있다.

이번 상용화 전시전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 다양한 효과에 감탄했다.

전시전을 찾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인기 BJ들이 3일 내내 네이버 N쇼핑에서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했다.

라이브커머스에서는 아무르콜라겐, 더해피트리, 스킨세이브, 대구닷컴에서 나오는 여러 벤토나이트 상품들이 정가보다 30%~50% 저렴하게 팔려 온라인에서 크게 인기를 끌었다.

2022포항벤토나이트축제-3
“이게 벤토나이트구나” 벤토나이트 전시관을 찾은 관람객들이 벤토나이트 관련 제품을 관심있게 살펴보고 있다. 전영호기자 riki17@idaegu.co.kr

△벤토나이트 상품 등 다양한 부스 마련

이번 포항벤토나이트축제에서는 벤토나이트 관련 상품 부스 등 15개의 부스가 마련됐다.

더 해피트리의 경우 포항초 함유 벤토나이트 폼클렌징, 벤토나이트 함유 클렌징바, 벤토나이트 선크림·선스틱, 벤토나이트 만능밤을 선보여 많은 사람들이관심을 가졌다.

스킨세이브는 고급 벤토나이트 비누를 내놔 다양한 비누에 많은 사람들이 수시로 문의를 했다.

대구닷컴은 시중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벤토나이트 머드 클렌징, 벤토나이트 비누를 판매해 사람들이 몰리기도 했다.

테크노파크 바이오융합센터는 벤토나이트 마스크팩을 선보였다.

이밖에도 아무르콜라겐은 콜라겐 스파 너리싱 크림, 미스트, 스파샴푸, 보습 비누 등 다양한 콜라겐 제품을 선보였다.

환동해산업연구원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친환경 화장품을 홍보했다.

또 다양한 여러 부스에서 각자의 상품을 홍보 및 판매하는 시간이 3일 간 진행됐다.

포항공예전문강사협회에서는 벤토나이트 비누만들기, 목공 키링 만들기, 벤토나이트로 염색한 에코백 만들기, 한지공예, 즉석사진·액자만들기도 했다.

2022포항벤토나이트축제-2
“피부에 바르면 좋아요”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벤토나이트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다. 전영호기자 riki17@idaegu.co.kr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장소, 무대 제공

이번 포항벤토나이트축제에서는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도 제공했다.

포항시청소년재단에서는 다양한 청소년 체험부스로 청소년들이 여러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여러 학교에서 부스를 통해 라틴마방진 열쇠고리 만들기, 환경+미술 체험, 커피 원두 체험 및 음료제공, 목공 활용 머리핀 만들기, 벤토나이트 활용 페이스페인팅을 진행했다.

포항지역 청소년들은 이 부스에서 이런 다양한 체험을 하며 서로 웃고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어울림 마당’은 많은 청소들이 환호를 했다.

청소년을 위한 파티로 진행됐는데 포항지역 중고등학교 중 9개 댄스팀, 힙합 1개팀, 밴드 1개팀이 선의의 경쟁을 벌였다.

청소년인 주인공이 청소년 파티 답게 MC들도 청소년들로 이뤄졌고 무대에서 각 학교 댄스팀들은 자신의 끼를 마음껏 펼쳤다.

4시간 동안 청소년들은 학업으로 받은 스트레스를 날려버렸다.

앞으로도 대구신문은 포항벤토나이트 축제 시 포항지역 청소년들이 여러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인기가수 공연으로 뜨거운 여름밤

포항벤토나이트축제를 위해 초청된 인기가수 딘딘과 DJ지니·로즈퀸은 영일대해수욕장 토요일 밤을 뜨겁게 달궜다.

지난 30일 토요일 밤 가수 딘딘 공연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 크게 환호를 했다.

딘딘은 30분동안 진행된 공연에서 화려한 퍼포먼스를 제공해 관중들이 즐거운 여름밤을 만끽했다.

이어 DJ지니·로즈퀸은 포항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무대를 연출해 많은 사람들이 영일대해수욕장에서 춤을 추게 만들었다.

포항=이상호기자 ish@idaegu.co.kr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