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월촌초등학교(교장 조경희)는 올해 탄소중립 시범학교로 지정되어 환경관련 프로젝트수업 실시, 텃밭 가꾸기, 재활용품 분리수거하기, 일회용품 줄이기, 환경도서 읽기 등의 환경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그 일환으로 7월 20일(수) 1교시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월촌 그린벨 행사를 실시했다. 그린벨은 환경관련 문제를 퀴즈형태로 제시하고 학생들이 풀고 맞추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2주 전부터 5~6학년 학생들은 자발적으로 문제출제에 참여했다. 5~6학년 학생들은 그 동안 학교에서 배운 내용과 환경도서를 통해 알게 된 내용을 바탕으로 기후·환경관련 문제를 출제했다.
전교 학생들은 교내 방송을 보면서 문제를 듣고 답을 적었다. 문제를 풀어나가면서 학생들은 기후·환경관련 내용을 알게 되었다. 문제를 출제한 학생은 자신이 만든 문제가 방송으로 나오는 것을 보고 신기해하고 뿌듯해했다.
학생들은 “문제가 다소 어려웠지만 새로운 내용을 많이 알게 되어 좋았어요.”, “앞으로는 환경문제에 더 관심을 갖고 환경도서를 많이 읽어야겠어요.” 라고 소감을 말했다.
대구월촌초는 여름방학 동안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환경실천일기를 꾸준히 적기로 하였다. 또한 학교홈페이지에도 환경실천 내용을 업로드하여 다른 학생들과 공유하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