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큼한 고령 딸기 닮은 ‘고령딸기체’ 개발·배포
상큼한 고령 딸기 닮은 ‘고령딸기체’ 개발·배포
  • 추홍식
  • 승인 2022.11.01 2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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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안내판 등 활용 예정
 

고령군은 지난 달 28일 고령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딸기의 상큼함과 탐스러움을 자소에 담은 ‘고령딸기체’(사진)를 개발해 배포했다.

고령딸기체는 군 홈페이지 ‘고령소개’란에서 전국민이 누구나 무료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고령딸기체는 딸기의 상큼함과 신선함,귀엽고 친근한 느낌을 콘셉트로 해 한글 2천350자, 영문 95자, KS심볼 985자로 구성했다.

각 자소에 수과의 형태를 반영해 딸기씨 모양을 글자에 나타내 차별화를 두었고 가로와 세로 획이 만나는 꺾임 부분에 두께감을 주어 고령딸기의 탐스러움을 표현했다.

또한 딸기의 외형을 본따 글자의 하부가 좁아지는 형태로 나타내었다.

지자체의 전용서체는 ‘타이포 브랜딩(Typo-branding)’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특별한 디자인 서체를 통해 차별화된 홍보효과와 지역의 정체성을 확산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고령군은 관광안내판, 농특산물 포장디자인, 지역 생산제품 홍보, 인쇄물·광고물 등 고령의 이미지 제고와 지역 브랜드 홍보 수단으로 고령딸기체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추홍식기자 chhs@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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