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공개된 이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4시 26분께 16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에 이어 통산 두 번째 16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 장르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첫해였던 2020년 여름 전 세계를 향한 방탄소년단의 희망 메시지가 담긴 ‘힐링 송’이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한국 가수의 곡으로는 사상 최초로 1위를 찍었으며, 1위를 지킨 3주를 포함해 총 32주 동안 차트인했다. 이는 한국 가수의 곡으로는 ‘핫 100’ 최장기 차트인 기록이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한국 대중음악 가수 최초로 ‘그래미 어워드’ 수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이 노래 뮤직비디오는 다채로운 색감의 배경, 레트로 콘셉트의 소품과 의상 등이 매력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영상 속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펼치는 경쾌한 퍼포먼스와 후반부의 역동적인 군무 역시 전 세계 음악 팬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Dynamit)를 포함해 총 39편에 달하는 억대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김민주기자 kmj@idaegu.co.kr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