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조형물 더한 엑스코,지역 명소 도약 박차
조명·조형물 더한 엑스코,지역 명소 도약 박차
  • 김홍철
  • 승인 2022.12.04 2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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年 300만 방문 목표 이미지 제고
밤까지 아름다운 문화공간 조성
나무 경관조명·느린 우체통 운영
미디어 파사드·포토존 조성 계획
엑스코야외광장포토존
지난 2일 엑스코 야외광장에 조성된 포토존을 찾은 시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엑스코 제공

엑스코가 경영혁신계획의 일환인 복합문화공간 조성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4일 엑스코에 따르면 지난 9월 29일 경영혁신계획을 발표하고, 복합문화공간으로의 입지를 구축하기 위한 지역 명소화 사업의 일환으로 엑스코 일대를 걷기 좋은 거리로 만들기 위해 야외 광장에 조명과 조형물을 설치했다.

이는 지역 명소화 1단계 사업으로 시민들이 찾고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개발하고 구축해 연간 300만 명의 방문객을 목표로 엑스코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더 강화한다는 계획에서 출발하게 된 것이다.

엑스코 측은 “이번에 설치한 조명과 조형물을 통해 지역민에게 겨울철에도 환하고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제공해 ‘밤까지 아름다운 복합 문화공간’으로 인식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2일 열린 ‘희망의 점등식’에는 이상길 엑스코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해 이종화 대구시 경제부시장, 배광식 북구청장, 시의원, 북구의원 및 유통단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축하 음악회, 점등식, 엑스코 조명과 조형물 등을 관람하는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엑스코와 대구시, 북구청이 공동으로 추진해 설치한 야외 조명과 조형물은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소나무와 느티나무 경관조명을 비롯해 1년 뒤 특별한 추억을 받아 볼 수 있는 느린 우체통과 에메랄드그린(서양 측백나무), 플랜트 화분, 미니트리로 내년 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엑스코 야외 광장에는 버스킹 존도 조성해 12월 말까지 다양한 공연도 진행한다. 공연에는 대구시, 한국예총 대구시연합회와 연계해 뮤지컬, 퓨전국악, 성악, 대중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지역 예술인이 버스킹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엑스코 야외광장과 유통단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사진 콘테스트를 통해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 펙스코, 전자관, 혼수용품점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유통단지 일대의 제품과 이용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특히 엑스코는 지역 명소화 2단계 사업으로 건물 외벽에 초대형 콘텐츠 영상을 구현하는 미디어 파사드, 수직 벽면녹화 및 가로수 수종 교체로 포토존을 조성하고, 인근 대불공원 벽천 광장에는 산책로도 만들 계획이다.

이상길 엑스코 대표이사 사장은 “엑스코 야외광장이 대구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아름답게 변화하고 있다”며 “엑스코는 연중 찾아오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시민들께 추억을 드리는 장소로 기억되고, 이를 통해 유통단지 전체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홍철기자 khc@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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