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성당초등학교(교장 우순옥)에서는 지난 10월 20일(목)부터 21일(금) 2일간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제동행 어울한마당 행사를 운영했다.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호연지기의 진취적 기상 및 협동, 질서, 개척 정신을 함양해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었다.
먼저, 야외 안전 프로그램에서는 캠핑과 같은 야외활동 상황에서 당면하는 안전사고에 대처할 수 있는 상황별 응급처치, 차량안전, 안전한 조리방법 등을 알아보고 친구들과 함께 화재안전 대책토의를 하며 안전을 생활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었다.
사제동행 체력단련 및 협동 놀이 한마당 행사에서는 담임 교사와 학생들이 한마음이 되어 여러 가지 놀이 활동을 함께 즐기고 맛있는 한 그릇 음식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그동안 코로나 때문에 친구들, 선생님과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이 많지 않았는데 이렇게 같이 음식도 만들고 놀이도 즐기면서 서로 더욱 가까워진 기분이다.초등학교를 졸업하기 전 소중한 추억이 생긴 것 같다”며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표현했다.
6학년 담임교사는 “학생들과 함께 놀이 활동을 하면서 서로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마음을 나눌 수 있어서 참 좋았다. 학급 친구들과 질서 있게 협동하는 과정을 통해 긍정적 사고와 도전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