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대구초등학교(교장 이영희)는 지난 10월 27일(목) 북대구관에서 학생들이 교육과정 속에서 배우고 익힌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들의 배움과 성장을 마음껏 펼치고 나누는 북대구 교육과정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한국무용, 가야금, 우쿨렐레, 치어댄스 등 19개의 동아리가 저마다의 꿈과 끼를 키운 결과를 공유하는 장이 되었다.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참여한 학생들은 서로의 공연을 보며 환호와 박수를 보내며 축제를 즐겼다. 1년 동안 갈고 닦은 실력과 그 결과를 발표하며 소통과 협력의 기회가 되었다. 동아리별 발표 영상을 추후 학급별 SNS에 업로드 하여 학생들과 학부모가 집에서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북대구 교육과정 발표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한 해 동안 동아리활동을 하면서 자신의 특기를 발견하고 어려움 속에서도 노력하면 된다는 교훈을 배웠으며 친구들 앞에서 발표회를 하면서 더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영희 교장은 “대구광역시 북구청에서 교육경비를 아낌없이 지원해주셔서 학생들이 평소 배워볼 수 없었던 여러 가지 표현·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었고 학생들이 동아리별로 무대에서 발표해봄으로써 소통하고 협력하는 긍정적 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다. 비록 학교 공간혁신 공사로 학부모님을 직접 모실 수 없었지만 학생들의 발표 모습을 담은 영상을 학부모님과 공유할 계획이다. 자신의 꿈과 끼를 키워 성장한 학생들의 모습을 부모님들이 보시면 뿌듯해하실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