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대사대부설중서 IB교육 점검
교사·학생·학부모와 간담회도
이 장관은 대구여고에서 마약 예방교육 수업을 직접 참관하며, 학생·학부모 등과의 간담회를 갖고 학교 마약 예방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지원 사항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대구여고의 마약류 예방교육은 웹뮤지컬 영상 관람 후 약물 퀴즈를 통한 예방교육으로 마약 중독 문제가 청소년에게까지 급속도로 전파되고 있는 상황에서 짧은 수업시간 내에 보다 많은 대상에게 효과적인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문화콘텐츠를 접목해 실시했다.
이어 이주호 장관은 공교육 최초 국제 바칼로레아(IB)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한 대구의 학교 현장을 방문했다.
경북대사대부설중을 방문한 이 장관은 국제 바칼로레아(IB) 교육프로그램과 연계한 영어 수업을 참관했다. 수업은 프로젝트 수업으로 토론식으로 진행되었다.
이 장관은 교직원·학생·학부모 등과의 간담회에서 IB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변화 모습,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 관련, 자녀의 성장에 대한 내용 등을 질의 답변 형태로 진행하며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국제 바칼로레아(IB)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학교 현황을 살펴보았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국제 바칼로레아(IB) 교육 등 다양한 수업·평가 혁신 사례 등의 시사점을 참고, 시도교육청과 함께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인 수업 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서는 대구남동초, 대구현풍초와 대구동덕초의 월드스쿨 인증 선포식 행사를 가졌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