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는 창립 26주년 단독 슈퍼세일인 ‘홈플런’ 개최 후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매출액이 전월 동기 대비 130%, 이용객 수 60%씩 늘었다고 6일 밝혔다.
행사가 시작되자 홈플러스 전국 점포에는 영업 시작 전부터 고객들의 대기 행렬이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북수원점의 경우 1일부터 5일까지 전월 동기 대비 매출이 약 270%, 이용객 수가 약 110% 증가하는 진기록을 세우고 있다.
특히 북수원점 등 7개 점포는 ‘홈플런’이 시작된 지난 1일 기준 일 매출 10억 원 돌파라는 역대급 실적을 거두고 있다.
이는 홈플러스의 역량을 총동원해 다양한 인기 상품을 역대급 할인 혜택으로 선보이는 이번 창립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이 고물가에 지친 다수 고객의 발걸음을 매장으로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흥행을 이끈 대표선수는 홈플러스가 자랑하는 ‘신선식품’이었다.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홈플러스의 신선식품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120%가량 성장했다.
이 가운데 대표 상품으로 내세운 한우와 삼겹살, 계란 등이 상품 매출은 전월보다 각각 770%, 250%, 150%가량 늘었다.
이를 증명하듯 삼겹살, 한우 등심, 딸기, 계란, 쌀 등 상품은 행사 기간 중 가장 잘 팔린 상품 Top 10에 포함되며 많은 고객이 홈플러스를 찾는 가장 큰 요인으로 꼽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행사에서 역대급 물량을 준비한 △발베니 12년 △맥켈란 12년 더블캐스크 △산토리 가쿠빈 △루컴즈 Smart TV 등 선호도가 높은 최적가 상품은 빨리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홈플러스는 오는 15일까지 창립 26주년 기념 할인행사 ‘홈플런’을 계속 진행한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