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 공약 살펴보고 ‘소신 담은 한 표’
고학년 선관위 구성, 투·개표 진행도

박곡초등학교(교장 전영달)는 지난 3월 10일(금) 3~6학년을 대상으로 본교 교사연구실에서 2023학년도 1학기 전교학생회 임원 선거를 실시하였다.
전교학생회 회장에는 2명, 전교학생회 부회장에는 1명이 입후보하여, 적은 인원에도 불구하고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전교학생회 임원 후보들은 자신들의 공약을 자신 있게 발표하였고,학생들은 후보들의 공약을 따져 들으며 우리 학교를 위해서는 어떤 후보를 선출해야 하는지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투표는 고학년 학생들로 조직된 ‘박곡초 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하여 학생들이 직접 선거인명부 관리, 투·개표를 진행하였고, 1~2학년 학생들은 그 과정을 참관하며 전교생 모두가 교육과정에서의 민주주의와 선거에 관한 내용을 직접 체험해보는 기회가 되었다.
선거에 참여한 4학년 한 학생은 “선거의 4대 원칙에 따라 직접 학교의 대표를 뽑는 데 참여해서 재미있고 뿌듯했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박곡초 전영달 교장은 “이번 선거는 학생들이 민주주의를 직접 체험하며 학교에 대한 주인의식을 가지게 된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통해 전교 임원 학생들이 학교의 의사결정에 참여하며 민주 시민의 자질을 잘 키워갔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