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유아교육진흥원(원장 권정희)은 2023학년도부터 다양한 놀이 체험 콘텐츠를 시공간의 제약 없이 유아와 부모, 교사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대구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 메타버스 체험관’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대구유아교육진흥원 메타버스 체험관’은 유치원에서 진흥원 누리체험을 사전에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유아와 부모가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구축됐다. 대구유아교육진흥원의 ‘메타버스 체험관’은 개정누리과정과 연계하여 가상현실에 기반한 3개의 콘텐츠 체험관(창의누리, 인성누리, 대구누리)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아바타를 조작해 체험관을 둘러보거나 직접 놀이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주 체험 대상인 유아의 발달과 특성에 맞게,간편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마련, 아바타 꾸미기, 창의누리체험관?로봇댄스, 인성누리체험관-지구를 살려라!, 우리는 지구환경 지킴이, 대구누리체험관-지도로 보는 대구여행 등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했다.
권정희 대구유아교육진흥원 원장은 “앞으로도 우리 진흥원 메타버스 체험 세상을 통해 유아와 교육공동체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체험 콘텐츠를 다채롭게 개발해 유아의 미래역량교육 강화에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