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특수교육원(대구세명학교 내)은 특수교육대상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장애학생 가족 수영교실’을 재개한다.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3년 만에 다시 문을 여는‘장애학생 가족 수영교실’은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기초체력을 증진시키고, 수상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특수교육대상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수영 체험활동이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4월 장애학생 가족 수영교실에는 학생 및 학부모 각각 52명씩 총 104명이 함께 참여하며, 매월 참가 신청을 받아 운영될 예정이다.
하루 최대 12명의 학생을 3개 반으로 나눠 편성해 보다 안전하고 실질적인 수영 체험활동이 이뤄지도록 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물 적응 활동(손으로 물 뿌리기, 제자리에 앉아 입출수하기 등), △구명조끼 착용 후 뜨기, △레인 잡고 호흡하며 이동하기 등 다양한 교육내용을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구성해 위기 상황에서 자기 생명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체력을 증진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운영한다.
강은희 대구교육감은 “올해는 학교 교육활동이 정상화되는 등 일상생활이 회복됨에 따라 안전에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만큼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물에 대한 적응력과 안전 요령 등을 익혀 수상 안전하고 발생 시 소중한 생명을 지켜낼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3년 만에 다시 문을 여는‘장애학생 가족 수영교실’은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기초체력을 증진시키고, 수상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특수교육대상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수영 체험활동이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4월 장애학생 가족 수영교실에는 학생 및 학부모 각각 52명씩 총 104명이 함께 참여하며, 매월 참가 신청을 받아 운영될 예정이다.
하루 최대 12명의 학생을 3개 반으로 나눠 편성해 보다 안전하고 실질적인 수영 체험활동이 이뤄지도록 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물 적응 활동(손으로 물 뿌리기, 제자리에 앉아 입출수하기 등), △구명조끼 착용 후 뜨기, △레인 잡고 호흡하며 이동하기 등 다양한 교육내용을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구성해 위기 상황에서 자기 생명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체력을 증진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운영한다.
강은희 대구교육감은 “올해는 학교 교육활동이 정상화되는 등 일상생활이 회복됨에 따라 안전에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만큼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물에 대한 적응력과 안전 요령 등을 익혀 수상 안전하고 발생 시 소중한 생명을 지켜낼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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