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도초등학교(교장 이철구) 육상부는 지난 4월 21일(금)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대구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초등학교 육상 우수선수 선발대회에 참가해 남자초등부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참가 학생은 남자부 12명, 여자부 11명 총 23명으로 이번대회 참가 학교 중 가장 많았다. 학기초 바쁜 일정에도 반별 예선, 학년 예선을 거쳐 선발된 학생들은 아침 일찍 등교하여 열심히 훈련하였고 대부분의 학생들이 처음 밟아 보는 육상트랙 및 필드에서 열심히 경기에 임했다.
남자초등부 4학년 이서준 학생이 200m에서 1위, 5학년 임종빈 학생이 2위를 차지했다. 남자초등부 멀리뛰기에서 5학년 박주원 학생이 우수한 성적으로 2위를 했다. 또한 남자초등부 포환던지기에서 윤예성 학생이 2위, 박건우 학생이 3위를 하였다. 그밖에 입상을 하지 못한 학생들도 높이뛰기를 제외한 모든 종목에 참가하여 최선을 다해 종합우승을 이루어냈다.
이철구 교장 선생님은 “학기초 여러 가지로 바쁘고 힘든 상황에서도 어려움을 극복하고 아침마다 훈련을 게을리 하지 않은 학생들의 노력이 남자초등부 종합우승이라는 값진 결과로 나타났다. 열심히 노력한 학생들에게 격려와 응원 부탁드린다. 또한 우수 학생선수의 선발 및 육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