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서울·상가 9개 키워드
투자를 위해서든 거주를 위해서든 생업을 위해서든, 살다 보면 부동산 의사결정을 해야 하는 순간이 반드시 온다. 자신의 경제상황 내에서 최적의 선택을 해야 하는 결정적 순간. 물론 그런 순간이 자주 발생하지는 않는다. 문제는 그래서 부동산에 큰 관심 없이 손 놓고 있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그러다 막상 선택의 순간이 닥치면 급하게 주변 사람이나 중개인 말만 듣고 결정하기 일쑤다. 과연 주변 사람은 부동산에 해박할까? 거래를 성사시켜야 하는 중개인은 나를 위해 최선의 추천을 해줄까? 전세 사기로 나라 전체가 시끄러운데 혹여 내가 피해자가 되지는 않을까?
이런 두려움에 시달리지 않고 최적의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공부가 필요하다. 부동산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정도는 알 수 있는 기초지식 말이다.
책에서 저자는 혼돈의 부동산 시장을 아파트, 서울, 카페, 로망 등 9가지 키워드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한다. 또한 누구든 재미있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고수와 초심자가 만나는 상황을 설정해 이야기 형식으로 구성했다. 나아가 이미 부동산 투자에 뛰어든 이들도 종종 놓치곤 하는 투자의 핵심 포인트, 미처 짚지 못한 맹점, 어떻게 해석해야 할지 몰라 고민스러운 변수들에 대한 원포인트 해법도 담겨 있다. 몰라서 당했던 안타까운 사연들과 이에 대처하는 방법들도 수록했다.
명실상부한 부동산 공화국 대한민국에서 부동산을 모르고서는 나를 지킬 수 없다. 아는 만큼 안목이 높아지는 법, 자신을 지키고 자산도 키우는 특별한 수업에 함께해보자. 아파트, 상가 등 다양한 부동산 분야를 하나하나 다루는 대화를 편안하게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부동산 지식도 차곡차곡 쌓이고, 부동산을 바라보는 시야도 넓어졌음을 실감하게 될 것이다. 그에 따라 기회의 문도 함께 열릴 것이다. 석지윤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