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제공항 1층 카운터로
아시아나항공은 28일 상공 213m에서 비상구 출입문이 열린 채 비행한 사고와 관련해 피해 구제 절차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신고는 대구국제공항 1층 카운터에 상시 운영 중인 ‘항공기 이용 피해구제 접수처’(Flight Irregularity Claim Center)로 하면 된다.
다른 지역 공항 피해구제 접수처와 아시아나항공 자체적으로도 탑승객들의 피해 내용을 파악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접수된 피해 내용을 토대로 사고를 겪은 승객들에게 의료비 제공 등의 지원책을 최대한 마련할 방침이다.
이번 사고와 관련해 지금까지 들어온 피해 접수는 대구공항과 연결된 아시아나항공 사무실 유선 전화망을 통해 들어온 2건이다.
아시아나항공 측은 이들을 구체적인 피해자로 확인하고 요청사항을 살피는 한편, 의료비 지원 등을 약속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아직 승객들에게 일괄적인 피해 구제 설명은 안 나갔지만 이른 시일 내 구제책 제시 등 방안을 마련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박용규기자 pkdrgn@idaegu.co.kr
신고는 대구국제공항 1층 카운터에 상시 운영 중인 ‘항공기 이용 피해구제 접수처’(Flight Irregularity Claim Center)로 하면 된다.
다른 지역 공항 피해구제 접수처와 아시아나항공 자체적으로도 탑승객들의 피해 내용을 파악한다.
아시아나항공은 접수된 피해 내용을 토대로 사고를 겪은 승객들에게 의료비 제공 등의 지원책을 최대한 마련할 방침이다.
이번 사고와 관련해 지금까지 들어온 피해 접수는 대구공항과 연결된 아시아나항공 사무실 유선 전화망을 통해 들어온 2건이다.
아시아나항공 측은 이들을 구체적인 피해자로 확인하고 요청사항을 살피는 한편, 의료비 지원 등을 약속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아직 승객들에게 일괄적인 피해 구제 설명은 안 나갔지만 이른 시일 내 구제책 제시 등 방안을 마련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박용규기자 pkdrgn@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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