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영 ㈜니드코 대표이사 “중국 업체와 전략적 제휴…기술 경쟁 우위에 설 조건 마련”
장석영 ㈜니드코 대표이사 “중국 업체와 전략적 제휴…기술 경쟁 우위에 설 조건 마련”
  • 김홍철
  • 승인 2023.05.29 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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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 중심으로 유통 물류 벨트 구축
고객 구매 만족·삶의 질 향상 초점
이노비즈 인증 받아 제품 개발 도움”
니드코
장석영 ㈜니드코 대표이사

-회사의 경쟁력이 있다면

△지속적인 상품 개발의 성과로 상표권 및 디자인 등록 건이 30여 개에 달한다. 이뿐만 아니라 구조·외형 디자인과 전사 등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확보해 관리하고 있다.

-향후 경영 방향이나 목표는

△연구·개발 부문에 집중해 신제품 개발은 물론 국내에 ‘스마트 팩토리’ 건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본사를 중심으로 유통 물류 벨트를 구축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 팩토리를 통해 제조 비용을 절감하고 이를 통해 매출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

-니드코 만의 강점은 어떤 것이 있나

△중국에 합작회사와 지사를 두고 중국의 많은 업체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활발한 상호 협력을 진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기술 생산 분야에서 경쟁우위에 설 수 있는 조건을 마련했고 전 세계 주방생활용품 시장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주요 기술과 특허는 어떤 것들이 있나

△무광전사를 위해 개발된 승화전사 기법이 있다. 무광 제품에 기존전사 방식으로 전사를 진행할 경우 제품과 전사 이미지 간의 이물감이 높아 제품 가치가 낮아진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잉크를 승화전사방식의 잉크로 변경해 전사 이미지만 제품에 도포될 수 있도록 개발된 기술이다. 지속적인 상품 개발의 성과로 상표권 및 디자인 등록 건이 30여 건을 보유하고 있다.

-어떤 회사로 기억됐으면 하나

사람이 일정한 환경에서 활동하며 살아가는 것을 ‘생활’이라고 한다. 그 일정한 환경은 부엌, 화장실, 거실, 일터 등 다양한 모습이다. 우리는 여러 생활 속 편리함을 위해 생활에 필요한 물품을 소비한다. 오늘날 소비자들은 가성비 즉 질적인 가치뿐만 아니라 양적인 측면에서도 가치를 찾는다. 작은 구매에도 꼼꼼하고 디테일한 니즈 충족을 원하는 것이다.

이러한 소비시장의 변화 속 구매 만족과 더불어 생활용품으로 삶의 질적 향상에 꾸준히 초점을 두는 기업으로 기억되길 바란다.

-이노비즈인증 이유와 인증 시 어떤 혜택이 있나

△스마트 공장 구축을 위한 스마트 제조혁신 기술개발 사업, 스마트서비스 ICT솔루션 개발사업 등의 지원과 R&D지원사업 참여 시 우대 혜택을 받기 위한 것이었다. R&D회사의 경우 연구개발과 관련된 정부 지원사업 참여 시 가점은 큰 혜택이며, 인력 충원 시 활용도도 상당히 높다.

김홍철기자 khc@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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