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대구산업정보대학에 따르면 트위터 캠퍼스 구축에 참여와 관심을 이끌기 위해 트위터 왕 선발대회, 트위터 총동창회, 2011년 대구세계육상선수권 대회 트위터 홍보도우미단 구성 등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추진키로 했다.
먼저 대학은‘트위터 캠퍼스’를 구축키 위해 4천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Only 1 트위터 왕’선발대회를 2011년3월 실시한다.
‘Only1 트위터 왕’선발대회에는 친구들과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생맥주 1만ℓ, 학교 앞 인기 중국집인 리안의 50인분 자장면 티켓, 구내식당 공짜 이용권 등이 주어진다.
또 이 게임 중간에 ‘구관서총장 점심 초대 이벤트’와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대구산업정보대학에 가장 많이 팔로우한 시민을 선발, 100만원 상금을 주는 ‘Only1 최우수 팔로우상’ 시상 등도 마련돼 있다.
대학은 트위터왕 선발대회에 최종 입상한 학생들을 중심으로 ‘Only1 트위터 홍보도우미’를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지역 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2011 대구 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위한 트위터 홍보단도 구성하고 트위터, 페이스 북 등 SNS(Social Networking Service) 홍보 강화를 위해 민간 전문가를 영입하는 등 사이버 홍보를 대폭 강화할 방침이다.
구관서 총장은 “학생들과 교수, 직원은 물론 시민들과도 소통하고 공감하는 대학으로 성장하기 위해 트위터 캠퍼스 구축을 추진하게 됐다”며 “트위터를 통해 내부 공감을 얻고 나아가서 이를 지역 사회 발전에도 이바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