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성브라보 이혜용 대표 “AS 없는 제품이 최고라는 인식…많은 인증으로 기술 입증”
(주)한성브라보 이혜용 대표 “AS 없는 제품이 최고라는 인식…많은 인증으로 기술 입증”
  • 김홍철
  • 승인 2023.07.24 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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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 세척기 세계 선두 질주 중
완벽한 세정력에 만족도 높아
기업 자동화라인 제품 개발도”
대표님인터뷰3
이혜용 ㈜한성브라보 대표

-창업을 하게 된 계기는

△1994년 카센터나 골목길 등의 수돗가에서 손으로 차량 매트를 빨아서 세탁기를 이용 탈수를 하는 모습을 보고 차량은 늘어나는데 차량세차에 대한 문제점을 깊이 인식하고 진공청소기, 매트 세척기를 개발하게 된 것이 출발이다.

그동안 차량세차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1t트럭에 기계를 실고 전국에 다니면서 50대가량을 공급했을 때 처음 개발했던 제품으로 하자가 발생해 전 제품을 교체하는 등 어려움도 많았지만, 이런 점을 고객들이 높이 평가해 주면서 인식이 바뀐 것으로 기억한다.

-한성브라보만의 경쟁력이 있다면

△끊임없는 기술개발에 따른 단단한 기술력이라 생각한다. 처음으로 매트 세척기, 진공청소기, 셀프세차기를 개발하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세차 문화의 선두가 되고 싶었던 마음에 AS 없는 제품이 최고라는 인식으로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ISO 14001, ISO 9001, ETL 등 많은 인증으로 기술을 인정받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지난 1995년 코엑스 전시회에 참여하면서 수출의 기회도 얻어 독일부터 수출을 시작해 미국, 일본, 중국, 캐나다 등 매트 세척기의 세계 선두 주자를 놓치지 않고 있다.

올해는 노브러시세차기 수출에 중점을 두고 농기계 세차기를 전국에 납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전 임직원들이 노력하고 있다.

-향후 목표와 운영 방향은

△자동차세차장비에서 이제는 세차기의 가장 핵심기술인 노브러시세차기를 완성하는 등 기술적인 면에서 인정받아 노브러시세차기를 찾는 이들이 많고 납품 후 완벽한 세정력에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큰 상황이다.

특히 세계 어디에도 없는 제품을 만들고 기술을 개발해 선점하는 것을 목표로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11월 열리는 중국 상해 전시회 참가가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성브라보만의 성공 비결이 있다면

△올해까지 30여 년을 오로지 자동차 세차 기계만을 생각했고 세계 일류제품을 만들고 싶었고, 매트 세척기는 세계 1등의 제품으로 자부하고 있다.

특히 흡입, 진공 기술이 가장 강점인 한성브라보는 한국타이어 제조공정, 원자력연구소, 한국파렛트폴 등 연구에도 참여했고 카펫 세척기, 현수막 세척기, 버섯 재배 세척기 등 여러 기업의 자동화 라인 제품도 개발을 완료하는 등 꾸준한 기술개발을 위한 노력이라 생각한다.

-고객과 대중에게 어떤 기업으로 기억됐으면 하나

△아직은 작은 기업이지만 좋은 제품을 만드는 회사로 인식되고 싶다.

올해엔 중점적으로 마케팅과 R&D의 성과를 내기 위해 전 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이미 준비는 돼 있고 실행만이 남은 상태다.

전 세계 어디에도 없는 기술을 개발해 제품을 만들고 있고 그것이 한성브라보의 필수 성공이다.

이 모든 것을 이루고 세계시장에서 인정받는 기업으로 기억됐으면 한다.

김홍철기자 khc@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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