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량 운영·저마진 전략 주효
‘극가성비’로 소비자 사로잡아
1분기 매출 전년동기比 10.8%↑
유한양행과 캡슐세제 공동 개발
개당 170원 수준으로 내달 출시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은 자체 브랜드(PB) ‘티 스탠다드’가 고물가 흐름 속에 주목받으며 견고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티 스탠다드’는 ‘트레이더스가 만든 상품 선택의 기준’이라는 의미로 지난 2020년 하반기에 첫 선을 보였다. 생필품, 트렌드 상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핵심 기능에 집중해 개발해 품질을 높였고, 트레이더스만의 대단량 운영, 저마진 정책, 대량 매입 등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티 스탠다드’는 올해에만 10여종의 신상품이 출시되며 120개까지 품목 수가 늘어났다. 매출 또한 올해 1분기에 전년 동기간 대비 10.8% 증가했다.
트레이더스 측은 “고물가가 장기화되며 전략적으로 가성비 쇼핑이 가능한 창고형 할인점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창고형 할인점의 특성을 반영한 극가성비 PB 상품 수요 역시 크게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티 스탠다드’의 대표 상품 ‘마이워터 생수’, ‘마이밀크 우유’, ‘프리미엄 바스티슈’, ‘콘칩’, ‘갈릭새우칩’, ‘캘리포니아 호두’ 등은 일반 브랜드 제조사 상품 대비 평균 20~30% 가격이 저렴하다. 창고형 할인점의 PB답게 대용량 포장으로 단위당 가격을 낮춤과 동시에 장기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PB 상품 인기에 맞춰 트레이더스는 내달 1일 ‘티 스탠다드 파워캡슐 세제(45캡슐 3팩)’를 출시한다. 가격은 2만2천980원으로 개당 170원 수준이며 ㈜유한양행과 공동으로 개발했다.
상품 개발 과정에서 간편함에 초점을 맞춰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를 하나의 캡슐에 담았고, 일반세탁기와 드럼세탁기에서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