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천200억 넘길 듯
대만도 5개월 만에 269억
현지인 중심 마케팅 주효
대만도 5개월 만에 269억
현지인 중심 마케팅 주효
화장품기업 리만코리아는 지난 2022년 10월 본격적으로 북미 시장에서 사업을 펼친 결과, 현재까지 약 963억원의 누적 매출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회사 측은 “특히 2023년 하반기부터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 4월에는 미국과 캐나다 시장에서만 월 매출 98억원을 기록했다”며 “이 추세라면 2024년 북미 시장 전체 매출은 약 1천200억원을 넘길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북미 다음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 리만코리아는 2023년 12월 대만에 현지 지사를 설립하고 진출 5개월 만에 누적 매출 269억원을 달성하는 등 현지 시장에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축하하고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원하는 현지 파트너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6월 22일 ‘리만 타이완 그랜드 오프닝’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1천8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리만코리아는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수 있었던 이유로 ‘K-뷰티’의 인기와 소비자의 제품 만족도 등을 꼽았다. 가장 주효했던 전략으로는 ‘철저한 현지화’를 들었다. 진출 초반부터 한인보다 현지인 중심으로 성장을 도모한 결과, 현재 대부분의 판매원과 소비자가 현지인들로 구성돼 있고 글로벌 지사의 구성원도 현지 인력이 마케팅을 주도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 시장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빠르게 충족시켰고, 소비자로부터 생생한 피드백을 얻을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강나리기자
이 회사 측은 “특히 2023년 하반기부터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 4월에는 미국과 캐나다 시장에서만 월 매출 98억원을 기록했다”며 “이 추세라면 2024년 북미 시장 전체 매출은 약 1천200억원을 넘길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북미 다음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 리만코리아는 2023년 12월 대만에 현지 지사를 설립하고 진출 5개월 만에 누적 매출 269억원을 달성하는 등 현지 시장에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축하하고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원하는 현지 파트너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6월 22일 ‘리만 타이완 그랜드 오프닝’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1천8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리만코리아는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수 있었던 이유로 ‘K-뷰티’의 인기와 소비자의 제품 만족도 등을 꼽았다. 가장 주효했던 전략으로는 ‘철저한 현지화’를 들었다. 진출 초반부터 한인보다 현지인 중심으로 성장을 도모한 결과, 현재 대부분의 판매원과 소비자가 현지인들로 구성돼 있고 글로벌 지사의 구성원도 현지 인력이 마케팅을 주도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 시장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빠르게 충족시켰고, 소비자로부터 생생한 피드백을 얻을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강나리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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