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협업·생태계 진화 강조
경제발전 기여 경영자상 시상
학술대회는 ‘지속적 가치 창출을 위한 플랫폼 경영의 진화’를 주제로 많은 연구자와 산업계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조철호 회장은 학자로서 플랫폼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 그는 “이번 학회는 플랫폼 경영이라는 거대한 주제 아래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는 소중한 기회”임을 강조했다.
학술대회에서는 플랫폼의 협업과 혁신 생태계로 진화, 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기회 탐색,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플랫폼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 급변하는 시장 요구에 대한 끊임없는 혁신과 학습이 강조됐다.
학술대회에서는 경제발전과 기업경영에 공로가 큰 공공 및 민간 분야의 경영자에게 경영자상이 시상됐다. 경영자대상은 제한학원의 변정환 설립인, 보건산업진흥원의 차순도 원장, 여수광항만공사의 박성현 사장이 각각 수상했다.
제한학원의 변정환 설립인은 세계 최초의 한방 종합병원을 개설해 한의학의 체계화를 이루었고 이를 통해 국민 건강 증진과 한의학 발전, 또한 제한학원을 통해 한의학과 더불어 의료 경영, 한방산업 등 여러 학문과산업분야의 발전에 기여하여한 공로로, 박성현 사장은 한국 해운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을 수행하고 있는바 경영자 대상에 선정됐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