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진료 일정 안내·예약 지원
상담사와 음성 대화 문자로 기록
상담사와 음성 대화 문자로 기록
KT대구경북광역본부는 ‘에이센 클라우드’(A’cen Cloud)가 진료 시간, 주차 안내같은 단순 응대부터 진료 예약 및 변경 사항 확인 등 병원 전화 상담 업무를 맞춤형으로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에이센 클라우드는 고객센터 구축에 필요한 콜인프라 장비와 솔루션을 클라우드에 구축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하는 AICC로, 매달 쓴 만큼만 내는 구독형 서비스다.
상담사가 통화 중이거나 부재 중인 경우 대신 응대하고 상담 화면에서 콜백 기록 확인도 가능하다. 상담사와의 음성 대화를 문자로 실시간 기록하고 상담 분류와 요약도 자동으로 이뤄지며, 이용자의 발화에 맞춰 추천 상담 스크립트도 생성해 준다. 강나리기자
저작권자 © 대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