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에이센 클라우드, 병·의원 도입 확산
KT 에이센 클라우드, 병·의원 도입 확산
  • 강나리
  • 승인 2024.08.06 2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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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진료 일정 안내·예약 지원
상담사와 음성 대화 문자로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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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잘보는안과 의료진이 에이센 클라우드 포털을 통해 IVR(대화형 음성 응답) 현황을 확인하고 있다. KT대구경북광역본부 제공
비대면 업무가 활성화되면서 금융, 유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경영 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을 위해 콜센터의 디지털 전환(DX), ‘AICC(AI Contact Center·인공지능 콘택트 센터)’ 도입을 빠르게 추진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상급종합병원뿐 아니라 일반 병·의원에서도 AICC를 도입해 AI가 진료 일정 안내와 예약을 지원하고 있다.

KT대구경북광역본부는 ‘에이센 클라우드’(A’cen Cloud)가 진료 시간, 주차 안내같은 단순 응대부터 진료 예약 및 변경 사항 확인 등 병원 전화 상담 업무를 맞춤형으로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에이센 클라우드는 고객센터 구축에 필요한 콜인프라 장비와 솔루션을 클라우드에 구축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하는 AICC로, 매달 쓴 만큼만 내는 구독형 서비스다.

상담사가 통화 중이거나 부재 중인 경우 대신 응대하고 상담 화면에서 콜백 기록 확인도 가능하다. 상담사와의 음성 대화를 문자로 실시간 기록하고 상담 분류와 요약도 자동으로 이뤄지며, 이용자의 발화에 맞춰 추천 상담 스크립트도 생성해 준다. 강나리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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