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장기초는 최근 본교 강당에서 전문 예술인들을 초청, 실용음악 공연에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음악을 관람하면서 어린이날의 행복함을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다.
달서구 교육경비보조금 지원사업의 일환인 이번 공연은 전문 예술인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장르의 실용음악 공연을 개최했다.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 예술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모두함께 따라 하고 참여하는 신나는 축제의 장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사랑과 행복을 주제로, 풍선아트, 뮤지컬 갈라쇼, 기악앙상블, 댄스, 마술, 국악앙상블, 보컬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행되었다.
처음 포문을 연 풍선아트 공연에서는 풍선으로 다양한 작품을 즉석에서 만들어 학생들에게 선물로 나눠주는 퍼포먼스를 보여주어 학생들로부터 열띤 함성과 박수를 받았다.
기악앙상블, 국악앙상블, 댄스, 보컬 프로그램은 대중가요나 학생들이 좋아하고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인기곡으로 구성해 학생들이 즐겁게 율동과 노래를 따라 했다. 특히 마술은 학생이 직접 참여하며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퍼포먼스로 구성돼 인기가 높았다.
장기초 관계자는 “학생들이 이번 공연 관람을 계기로 문화 예술에 대한 소양을 기르고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