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뮤지컬페스티벌 내달 18일 '팡파르'
대구뮤지컬페스티벌 내달 18일 '팡파르'
  • 김덕룡
  • 승인 2011.05.24 18: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로 빛나라! 글로벌로 즐겨라!"

제5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이하 딤프)이 내달 18일부터 7월 11일까지 대구의 주요 공연장과 동성로 일대에서 펼쳐진다.

올해 딤프는 오리지널 공연인 공식초청작 7편과 창작지원작 3편,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참가작 8편 등 총 18편의 국내외 뮤지컬을 선보인다.

공식 행사외에도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 풍성한 뮤지컬 잔치

올해 딤프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작은 대구시와 ㈔대구뮤지컬페스티벌이 2년 동안 야심 차게 준비해 지난해 트라이아웃까지 마친 '투란도트(Turandot)'로 확정됐다.

푸치니의 동명 오페라를 차용한 투란도트는 딤프가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염두에 두고 만든 작품으로 신비한 바다 속을 배경으로 해 스펙터클한 무대와 30여곡의 대중적인 넘버, 화려한 군무가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투란도트'는 어머니의 잔인한 죽음으로 인한 증오와 복수로 차가운 두 개의 심장을 갖게 된 얼음공주 '투란도트'와 투란도트의 사랑을 얻기 위해 목숨을 건 도전을 시도하는 왕자 '칼라프', 그리고 희생과 봉사, 시녀 '류'가 보이지 않는 물의 왕국 '오카케오마레'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로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식초청작이면서 폐막작이기도 한 중국 뮤지컬 '사랑해, 테레사'는 중국 동방 송레이 뮤지컬 프로덕션이 100억원의 제작비를 투입해 만든 초대형작이다.

중국의 문화혁명 시절을 대표했던 가수 등려군(테레사 덩)을 모티브로 그의 아름다운 음악과 미국 뮤지컬 '웨스트사이드 스토리'의 제작진이 만나 탄생한 이 작품은 이번이 첫 해외 나들이다.

또 괴팍한 상사로부터 해고 당한 주인공이 뮤지컬 작가로의 꿈을 찾아가는 내용의 미국 작품 '아이갓 파이어드(I Got Fried)', 일상의 수많은 감정과 환상적인 행동들이 라이브 음악과 애크러배틱으로 표현되는 프랑스 작품 'At Home'이 해외서 초청됐다.

'아이갓 파이어드'는 주인공이 해고당한 후 뮤지컬 작가로의 꿈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일명 '복수 뮤지컬' 이라는 부제가 붙은 참신한 발상의 작품이며, '앳 홈'은 장르를 넘어 토탈 아트(Total Art)로서 음악, 춤, 그리고 세계적인 현대 화가 얀 보스(Jan Voss)의 작품이 완벽한 하모니를 보여준다.

국내에선 우리 사회가 가진 가족의 문제, 청소년들이 가진 성윤리의 문제, 장애아동에 대한 처우의 문제, 형사제도가 가진 모순 등의 문제를 뮤지컬이라는 효과적인 장르로 표현한 스릴러 뮤지컬 '헨젤과 그레텔'이, 여성들의 일과 사랑에 대한 로망을 세련된 음악과 재치 있는 유머로 풀어낸 매력 넘치는 '뮤지컬 1224'가 각각 공식 초청됐다.

또, 셰익스피어의 원작을 동양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로미오와 줄리엣' 역시 올해 딤프에 공식 초청됐다.

창작지원작으로는 배우가 악기까지 직접 연주하는 새로운 형식의 액터 뮤지션 뮤지컬 '모비딕'을 비롯해 '식구를 찾아서', '키네마 보이즈' 등 3편이 경쟁작 50여편을 제치고 이번에 첫선을 보인다.

축제 속의 축제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에는 계명대의 '빨래', 단국대의 '레미제라블' 등 8편이 공연되는데 미국 스탠퍼드대학이 '폰'이란 작품을 갖고 이번에 참가한다.

이밖에 공식행사로 전야제와 개막식, 시상식인 대구뮤지컬 어워즈가 있고 거리축제인 딤프린지, 아프리카 카메룬의 야외공연, 강연회, 스타데이트 등이 부대행사로 마련된다.

▲ 티켓 오픈= 25일 오후 2시부터 제5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의 공식초청작과 창작지원작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국내 뮤지컬과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해외오리지널 공연으로 구성된 공식초청작 6편과 창작뮤지컬 제작의 기틀을 마련하고, 시연 및 관람의 기회를 제공해 뮤지컬 저변 확대에 기여키 위한 창작지원작 3편에 대해 예매할 수 있다.

올해는 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도 마련돼 있다.

대구 이외에 타지역에서 공연을 관람하러 오는 관객들을 위해 공연관람일 기준 전날, 당일, 다음날 열차 티켓(KTX, 무궁화, 새마을, 통근열차)을 소지한 관객에게는 제5회 딤프 공식초청작 작품을 20%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제5회 딤프 공연을 관람한 관객은 다른 작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관람이 가능하다.

올해 딤프 공식초청작 티켓을 단돈 1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 티켓'도 준비돼 있다.

'이벤트 티켓'은 관객들이 보다 더 쉽게 뮤지컬을 접할 수 있도록 정상가격 R석을 랜덤으로 정해 판매하는 것이다.

6월 중순부터 동성로 티켓부스에서 매일 오후 5시에 구매할 수 있다. 2009년부터 시작된 이벤트 티켓은 매년 꾸준한 인기를 얻어 지난해에는 조기에 매진되기도 했다.

올해는 이같은 관객 수요에 발맞춰 지난해 보다 많은 수량의 이벤트 티켓을 준비했다.이와함께 저렴하게 볼 수 있는 다양한 패키지도 마련돼 있다.

눈여겨 볼만 한 패키지는 직장인들의 애환과 일상을 느낄 수 있는 세 작품 '1224', 'At Home', '아이갓 파이어드'를 엮은 '직장인 패키지'(7만원)를 비롯해 진정한 사랑에 대해 다룬 세 작품 '투란도트', '1224', '사랑해, 테레사'를 볼 수 있는 'LOVE패키지' 등이 있다.

아울러, 관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키 위해 식당과 호텔을 연계한 식사, 호텔패키지도 마련돼 있다.

전체 공연에 대한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예매 할 수 있으며 자세한 공연정보는 딤프 홈페이지(www.dim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성혁 딤프 집행위원장은 "올해는 축제 예산이 줄면서 작품 수와 부대행사 규모는 예년보다 다소 줄었지만 작품의 수준은 그 어느 때보다 높다"며 "무료 공연 수도 늘어나 뮤지컬 마니아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이 함께하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