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도시장 장보기 행사로 전통문화 보호”
“죽도시장 장보기 행사로 전통문화 보호”
  • 이시형
  • 승인 2012.12.23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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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건설,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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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건설은 지난 20일 포항 죽도시장에서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보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기념촬영했다.

포스코건설(부회장 정동화)이 포항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일 포항 죽도시장에서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보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시장상인들이 출제자가 되어 진행한 ‘죽도시장 OX퀴즈’, 산타복장을 한 임원들과 상인들이 준비한 ‘먹거리시식’, 임원과 함께하는 한마음 장보기 캠페인 순으로 진행됐다. 포스코건설 직원들은 시장에서 건어물·과일·축산물 등 물품을 구입한 후, 부서회식을 시장 안에서 진행하며 연말 송년회를 보내기도 했다.

안병식 포스코건설 플랜트사업본부장은 “내년이면 100번째 행사를 맞이할 죽도시장 장보기는 오랜기간 포스코건설과 포항이 함께 해온 뜻 깊은 행사”라며 “동해안 최대의 전통시장인 죽도시장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다 같이 동참하자”고 말했다.

포스코건설은 2004년부터 죽도시장과 자매결연을 맺고 장보기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전국 5대 전통시장 중 하나인 죽도시장을 활성화시켜 지역경제를 살리고 전통문화를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포항=이시형기자 lsh@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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