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림초등학교 온누리홀(시청각실)에서 개최된 학교설명회를 통해서 학교 운영 계획, 학교교육과정과 학사 운영 일정, 학교 폭력 예방 및 생활지도 계획 등 지난해의 실적과 함께 올해 학교 교육의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교사,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남중호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 경영방침과 함께 부모의 역할과 밥상머리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올바른 자녀 교육을 위한 적극적인 학부모 참여 교육을 당부했다.
이어 ‘안전한 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로 실시된 학부모 성교육에서 고인자(성상담전문가/인구보건복지협회)강사는 내 아이가 소중하듯 남의 아이도 소중하므로 위험에 놓인 학생을 보면 지나치지 말고 관심을 가져야 하며, 성폭력 예방을 위해서 부모 허락 없이는 어떤 사람도 따라가는 일이 없도록 가정에서 지도를 잘 해달라고 역설했다.
또한 꾸지람보다는 사랑의 대화로 자녀와 가까워져야 하며 무슨 일이든 부모하고 대화하면 해결이 된다는 믿음을 주는 부모가 되어 줄 것을 주문했다.
행사가 끝난 후에는 ‘담임과의 대화시간’을 통해 담임교사의 학급경영 안내와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의견 등을 들으며 학생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한 진지한 대화가 이뤄졌다.
학부모들은 “이번 학교설명회를 통해 학교의 교육 방침과 교육활동을 더욱 신뢰하고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학부모를 배려해 이번 행사를 마련해 준 학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