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은 8일부터 시각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DGB 오픈뱅크(http://open.dgb.co.kr)’를 부분 시행한다.
작년 3월부터 진행중인 국가표준 한국형 웹콘텐츠 접근성 지침에 따른 것이다. DGB 오픈뱅크는 시각장애 고객이 스크린 리더 프로그램을 통해 음성으로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마우스 이용이 불편한 장애인은 키보드만으로도 인터넷뱅킹을 사용할 수 있다.
대구은행은 오는 7월 DGB 오픈뱅크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고객 불편사항을 적극 수렴해 웹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아울러 장애인을 위해 자동화기기 및 상품 개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등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영업점 설치기준으로 점자 및 음성서비스 기능이 추가되는 시각장애인용 자동화기기는 96.2%, 저시력용 기기는 100% 배치한 상태다.
휠체어 이용자를 위해 정면 또는 측면 접근이 가능한 전용 자동화기기도 전 영업점에 1대 이상 배치한다는 계획이다. 대구은행은 앞서 올해 초 시각장애인용 점자 신용카드와 체크카드(그린신용카드, 단디그린체크카드 2종)도 발급했다.
하춘수 대구은행장은 “시각장애인 등 금융활동에 불편을 느끼는 장애인들이 불편없이 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 업무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작년 3월부터 진행중인 국가표준 한국형 웹콘텐츠 접근성 지침에 따른 것이다. DGB 오픈뱅크는 시각장애 고객이 스크린 리더 프로그램을 통해 음성으로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마우스 이용이 불편한 장애인은 키보드만으로도 인터넷뱅킹을 사용할 수 있다.
대구은행은 오는 7월 DGB 오픈뱅크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고객 불편사항을 적극 수렴해 웹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아울러 장애인을 위해 자동화기기 및 상품 개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등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영업점 설치기준으로 점자 및 음성서비스 기능이 추가되는 시각장애인용 자동화기기는 96.2%, 저시력용 기기는 100% 배치한 상태다.
휠체어 이용자를 위해 정면 또는 측면 접근이 가능한 전용 자동화기기도 전 영업점에 1대 이상 배치한다는 계획이다. 대구은행은 앞서 올해 초 시각장애인용 점자 신용카드와 체크카드(그린신용카드, 단디그린체크카드 2종)도 발급했다.
하춘수 대구은행장은 “시각장애인 등 금융활동에 불편을 느끼는 장애인들이 불편없이 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 업무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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