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칼작업 참여기회 이벤트
14일 기아차에 따르면 이같이 이색 레이에 선정된 주인공은 20~30대의 바리스타, 화장품 마케터, 여행 파워 블로거, 회사원, 웹 기획자 등 5명이다. 기아차는 이처럼 레이를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라이프 스타일을 표현하고자 하는 개성 강한 고객을 ‘레이어(RAY:er)’로 명명했다.
5인의 레이어(RAY:er)가 보유한 5대의 평범한 레이는 4월부터 약 2주 동안의 데칼 작업을 거쳐 각각 독도를 상징하는 섬과 등대, 움직이는 도시, 애완 고양이, 갓 태어난 아들을 위한 우주탐험, 구름 위 병아리를 형상화한 데칼을 입힌 세상에 단 하나뿐인 레이로 변신했다.
5인의 레이어 중 한 명인 김시내씨(27·웹 기획자)는 “독도를 귀엽게 표현한 데칼을 입힌 레이를 본 사람들과 한번쯤 독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레이 보유 고객 중 ‘여섯 번째 주인공’을 세 명 선정해, 이들이 앞서 뽑힌 5명과 같이 자신의 레이 차량을 직접 변신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섯 번째 주인공이 되고자 하는 고객은 오는 19일까지 레이 이벤트 홈페이지(http://ray.kia.com)를 통해 본인이 꾸민 레이 사진을 게시하면 되고, 선정된 레이어는 22일 발표될 예정이다.
김종렬기자 daemun@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