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27일 화요일    단기 4350년 음력 5월4일(乙酉)
경제금융

대구은행, 홍채인식 계좌이체 서비스

기사전송 2017-04-20, 21:21:16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싸이로그 구글
갤S8 ‘삼성패스’ 기능 연계
동성로 등 5곳 체험존 운영
DGB대구은행은 삼성전자와 제휴를 통해 삼성패스의 지문 및 홍채 복합인증으로 계좌이체가 가능한 ‘바이오 복합인증 이체서비스’를 삼성 갤럭시 S8과 S8+ 출시일인 21일에 맞춰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보안카드나 OTP(일회용 패스워드), 비밀번호와 공인인증서 없이 지문이나 홍채 인증만으로 1회 30만원, 1일 100만원까지 계좌이체가 가능하다. 지문인증으로 로그인을 하면 홍채 인증으로 이체를 할 수 있고, 반대 경우도 가능하다.

대구은행의 이번 바이오 복합인증 방식은 보안에 강점을 지닌 생체인증 방식으로 고객 금융자산 보호에 탁월하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 지난 2월 스마트폰 뱅킹에서 지문 인증으로 로그인 가능한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으며, 향후 바이오 인증을 인터넷뱅킹으로도 확대할 방침이다. 대구은행은 동성로 등 대구지역 5개 지점에 바이오 복합인증 이체서비스 체험존을 삼성전자와 공동 운영한다. 갤럭시 S8와 S8+를 통해 누구나 체험을 할 수 있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바이오 인증을 활용한 로그인과 계좌이체 등의 금융서비스가 일반화되는 추세에서 스마트폰은 거래의 중요한 보안매체로 이용자들의 세심한 주의와 관리가 필요하다”며 “바이오 복합인증으로 보안성을 높인 이번 서비스를 비롯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인증기술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선일기자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요즘 싸이로그 구글
제9회 경주관광해변가요축제
2016포항해변전국가요제
<이명철 교수의 맛기행>
 월남쌈 전문점 '쌈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