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25일 토요일    단기 4350년 음력 10월8일(丙辰)
어린이 &
어린이학교소식

중고용품 나누며 지역민 온정나눔 실천

기사전송 2017-11-12, 21:16:15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싸이로그 구글
북부초·농어촌공사 ‘행복 나눔장터’
수익금 전액 소외계층 성금 기부
대구 북부초등학교는 지난달 1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MOU기관인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와 함께 행복 나눔장터를 열었다.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 주차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본교가 매년 실시해 온 행사로 학교와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지역행사로 거듭나고 있다. 나눔장터 준비를 위해 우리학교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재활용이 가능한 도서, 육아용품, 생활용품, 신발 및 모자, 잡화 등의 중고생활용품을 1천여 점 모아 기부했으며, 개막식 때에는 북부초등 예술동아리인 민요, 난타부의 축하공연도 펼쳐졌다.

북부초등 학부모 봉사단에서도 노력 봉사활동 기부로 18일 오전 11시부터 중고생활용품을 판매했고, 나눔 장터를 방문한 학생들을 위해 떡볶이와 어묵 등의 맛있는 간식도 준비했다.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이 함께 나눔 장터를 둘러보며 필요한 물품과 농산물을 구입하는 등 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나눔 장터에서 판매한 물품의 판매 수익금은 행사 주최 측인 한국농어촌공사 경북지역본부의 지역 소외계층 돕기 성금으로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박갑용 교장은 “학생들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재활용 물품들도 다시 활용할 수 있는 경제교육도 되는 일거양득의 교육활동이 된다” 고 소감을 밝혔다.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요즘 싸이로그 구글
제9회 경주관광해변가요축제
2016포항해변전국가요제
<이명철 교수의 맛기행>
 월남쌈 전문점 '쌈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