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24일 목요일    단기 4351년 음력 4월10일(丙辰)
어린이 &
어린이학교소식

일상 속 과학 원리 탐구하며 창의력 ‘UP’

기사전송 2018-05-13, 21:25:16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싸이로그 구글
대성초 ‘창의융합한마당’ 행사
태양열 로봇·피짓 스피너 제작
대성초창의융합한마당-VR


대구 대성초등학교는 지난달 18일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참가해 즐기는 ‘창의융합한마당’ 행사를 운동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과학의 달을 맞이해 학생들이 과학에 대해 좀 더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고, 교과서에 나오는 기본 개념을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 과학과 융합해 환경, 소프트웨어, 다문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를 함께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날 행사에는 3~6학년 참가 희망 학생 70여 명과 교사, 10여 명의 학부모 명예교사가 참여했다.

소리에 대해 탐구하는 물로 만든 팬플루트, 자석의 원리를 이용한 공중부양 오리, 착시 현상을 이용한 피짓 스피너 만들기 등을 통해 과학과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태양열 로봇, VR 체험, 지진계 만들기 등을 통해 과학 기초소양 및 환경과 소프트웨어를 탐구해볼 수 있었다. 다양한 나라의 놀이 체험 등을 통해 지구촌 다문화에 대해서도 친근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렇게 총 9개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 활동에 참가한 6학년 박소현 학생은 “이번 창의융합한마당을 통해 평소 어렵게만 생각하던 과학을 더 친근하게 느끼게 됐고, 생활 속 과학 현상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권민예 교사는 “준비과정은 힘들었지만 학생들이 진지하게 참여하고 몰입해 활동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 있었고, 앞으로도 다양한 놀이와 체험중심의 과학 지도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 과학자로서의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했다.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요즘 싸이로그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