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22일 일요일    단기 4351년 음력 6월10일(乙卯)
어린이 &
어린이학교소식

지역 청소년 컴퓨팅사고력 향상 ‘맞손’

기사전송 2018-05-16, 21:12:41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싸이로그 구글
대구교육연수원-경북대SW교육센터
소프트웨어 가치 확산·교원 연수 MOU
대구교육연수원-SW가치확산교육


대구시교육연수원(원장 한원경)과 경북대학교 SW 교육센터(센터장 고석주)는 지난 8일 SW 가치 확산 교육과 교원 연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

이번 업무협약은 지능정보사회에 대비한 SW 교육 교원 연수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학교현장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SW 가치 확산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했다. SW 가치 확산 활동은 컴퓨팅사고력(Computational Thinking) 향상을 위한 즐거움을 더하는 다양한 창의 융합적 활동을 말한다.

특히, 지난 2월부터 대구교육연수원은 경북대학교 SW 교육센터와 연계해 연수담당자 역량 강화 직무연수로 언플러그드 활동 및 SW 연극놀이 등 다양한 코딩 교육 프로그램 과정을 진행했다. 또한 오는 6월 30일에는 유아·특수교사를 대상으로 코딩교육의 방향과 놀이가 접목된 창의융합 놀이를 실시하고, 7월 7일에는 글로벌 스테이션 행사 프로그램과도 협력 연계할 예정이다. 경북대학교 SW 교육센터는 SW 가치 확산 활동을 위한 재능기부형 인재를 육성해 유아·중·고등학생 또는 교사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원경 대구광역시교육연수원 원장은 “제4차 산업혁명과 지능정보사회에 대비한 SW 교육은 단지 정보기술을 가르치는 것뿐만 아니라 교육의 곳곳에 SW 가치 확산 활동이 접목되는 것이 필요하다. 경북대학교 SW 교육센터와의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다양한 교원 연수과정 속에 SW 가치 확산 활동 프로그램을 접목함으로써 미래사회에 대비하는 인재양성을 위한 교원연수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여인호기자
독자한마디 폰트 키우기폰트 줄이기 프린트 요즘 싸이로그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