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아트피아, 여름 예술아카데미 강좌 개설
수성아트피아, 여름 예술아카데미 강좌 개설
  • 황인옥
  • 승인 2014.05.2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강사 초청 음악·패션·철학 등 다양한 주제 진행
수성아트피아가 대구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서로 다른 색깔의 이색 강좌 세 편을 편성, 운영한다.

지역의 전문가를 통해 대구 문화와 예술을 이해하는 여름학기 예술아카데미 특별과정인 ‘시민예술강의 수성지성(壽城知性)’과 ‘인문학 특강시리즈’, ‘홍차를 주제로 하는 예술강좌’를 각각 연다. (053)668-1592~5

먼저 시민예술강의 수성지성(壽城知性)은 6월부터 8월까지 2개 강좌 10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한국음악문헌학회 회장이자 성광고 교사로 재직하고 있는 손태룡 진행으로 서양음악이 우리나라에 최초로 유입된 과정과 발전 과정과 ‘우리나라 서양음악사’가 4회 진행된다. 또 경북대 신문방송학과 김상호교수의 강의로 ‘미디어를 통해 바라본 시간과 공간의 풍경’이 6회 진행된다.

‘인문학 특강시리즈’는 건축과 미술, 패션과 철학 등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강좌를 한자리에서 만나는 기회로 마련된다. 6월부터 8월까지 각 4회씩 총 16회의 과정이 편성될 예정이다.

이 강좌에는 이탈리아에서 주목받는 건축가로 활동하며 활발한 방송과 저술활동으로 잘 알려진 건축가 정태남의 강의로 고대 로마 시대의 주요 건축물과 그 시대의 사회상을 이해하는 ‘이탈리아 건축답사’(6,7월)와, 서울 예술의전당과 국립현대미술관 강사와 목원대 미술교육과 겸임교수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이현이 마티스와 피카소, 앤디 워홀 등 20세기를 대표하는 작가와 작품세계를 만나보는 ‘명작과 거장의 예술세계’가(7,8월) 각각 4회 진행된다.

또 기업 특강과 팟캐스트 강의, TV 드라마 출연, 매거진 기고 등으로 패션의 다양한 의미를 대중들과 소통하는 ‘국내 1호 패션큐레이터’ 김홍기의 강의로 패션의 역사를 통해 인간의 신체와 패션의 역학관계를 알아보는 ‘패션아나토미’과 파리 8대학 철학박사 졸업 후 고려대학교 등에서 다양한 강연활동을 하고 있는 건국대학교 김석 교수의 가 프로이드, 자크 라캉, 슬라보예 지젝으로 이어지는 정신분석학의 흐름과 주요 개념을 함께 공부하는 ‘정신분석의 이해’를 7월과 8월에 걸쳐 각각 4회 진행한다.

이 밖에도 ‘홍차’를 주제로 하는 예술강좌를 6월부터 8월까지 12회 과정으로 운영한다.

청와대 한복패션쇼를 개최하고 2013 대구세계에너지총회 공식만찬 티파티를 주관하는 등 우리 전통을 지키고 알리는데 앞장서 온 백현주씨와 아나운서 출신의 차문화 예절 강사 문지영의 강의로 진행된다.

황인옥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