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오늘 ‘지식서비스산업’ 사업설명회
대구시, 오늘 ‘지식서비스산업’ 사업설명회
  • 강선일
  • 승인 2014.10.2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역 특화산업 육성을 위해 추진중인 ‘데이터기반 지식서비스 기술고도화 지원사업’ 및 ‘데이터기반 지식서비스 비즈니스 역량강화사업’의 사업설명회를 28일 오후 2시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에서 열고, 지원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빅데이터를 포함한 데이터기반 지식서비스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총사업비는 17억원이며, 사업기간은 내년 6월까지다. 공공 및 민간에서 창출되는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활용해 IT·SW·콘텐츠기술이 적용된 융합형 기술지원 서비스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기반 개인서비스, 에너지관리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지역특화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사업설명회를 통해 사업내용 소개, 기업모집 및 각 사업별 사업신청서 작성방법 등을 안내한다. 참가대상은 데이터기반 지식서비스산업 관련 상품을 개발하려는 지역 기업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술지원, 인력양성, 제품화, 디자인, 마케팅 등 제품개발에서 시장진출까지 전 분야를 지원할 계획이다.

대구시 정의관 첨단산업과장은 “이번 사업이 데이터기반 관련 중소기업들의 사업화에 디딤돌 역할을 해 새로운 일자리와 비즈니스를 창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