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혁신처, 공무원연금 개혁 정부청사 순회설명회
인사혁신처, 공무원연금 개혁 정부청사 순회설명회
  • 승인 2014.12.03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감대 확산 총력
인사혁신처는 공직사회 내에 공무원연금 개혁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정부청사 3곳을 돌며 공무원연금 개혁 합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4일 서울청사를 시작으로 8일 세종청사, 10일 대전청사에서 설명회가 열릴 예정으로, 소속 부처에 관계없이 공무원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설명회에서는 공무원연금 제도 현황, 개혁 필요성, 주요 제도 개선사항 및 정책효과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질의 응답이 진행된다.

중앙부처의 경우 지난달 24일부터 부처별로 공무원연금 개혁을 주제로 자체 설명회, 기관장과의 간담회 등 방식으로 대화와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지방자치단체도 이달중 각급 교육훈련기관별로 설명회를 열거나 인사혁신처가 주관하는 설명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인사혁신처는 설명회에서 활용할 표준 교재와 안내책자를 제공하고 기관별 전문강사 양성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요청시 전문강사를 파견하는 등 공무원연금 개혁의 공감대 확산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인사혁신처는 국민과 소통 증진을 위해 페이스북(www.facebook.com/miraesaram)과 트위터(https://twitter.com/miraesaram) 계정을 개설하고 홈페이지(www.mpm.go.kr) 내 ‘열린 처장실’에 ‘대국훈수’ 코너를 마련했다.

인사혁신처는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다양한 활동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 국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대국훈수’에서는 누구나 인사혁신처 발전을 위한 제언 및 인사혁신처장에게 바라는 내용, 국민 고충 등의 의견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