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가 ‘대구치맥페스티벌’의 세계적 브랜드화를 추진하는 가운데 올해 3회째를 맞는 행사의 성공 개최와 운영을 목적으로 하는 가칭 ‘(사)대구치맥산업협회’가 출범했다.
대구치맥산업협회는 지난 17일 치킨 및 식품산업 발전과 함께 2015대구치맥페스티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치킨 및 식품업계 대표 16명이 참석한 창립 발기인 대회를 가졌다. 이날 모임에선 권원강 교촌F&B 회장이 만장일치로 초대 협회장에 선출됐다.
권 협회장은 “교촌치킨 출발지인 대구의 치킨산업 발전과 2015대구치맥페스티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대구시는 대구치맥산업협회와 상호협력을 통해 2013년 첫 축제와 작년 행사까지 2년간 90만명이 참가하는 등 대구의 대표 여름축제로 자리매김한 대구치맥페스티벌의 올해 참가인원 목표를 80만명으로 정하고, 세계적 축제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대구국제포크축제·국제바디페인팅축제·국제재즈축제 등 다른 여름축제와 연계해 T셔츠·인형·모자 등 관련 기념품 개발과 함께 축제 참여업체에 대한 지원 확대로 대형업체 및 지역 중소업체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강선일기자
대구치맥산업협회는 지난 17일 치킨 및 식품산업 발전과 함께 2015대구치맥페스티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치킨 및 식품업계 대표 16명이 참석한 창립 발기인 대회를 가졌다. 이날 모임에선 권원강 교촌F&B 회장이 만장일치로 초대 협회장에 선출됐다.
권 협회장은 “교촌치킨 출발지인 대구의 치킨산업 발전과 2015대구치맥페스티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특히 대구시는 대구치맥산업협회와 상호협력을 통해 2013년 첫 축제와 작년 행사까지 2년간 90만명이 참가하는 등 대구의 대표 여름축제로 자리매김한 대구치맥페스티벌의 올해 참가인원 목표를 80만명으로 정하고, 세계적 축제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대구국제포크축제·국제바디페인팅축제·국제재즈축제 등 다른 여름축제와 연계해 T셔츠·인형·모자 등 관련 기념품 개발과 함께 축제 참여업체에 대한 지원 확대로 대형업체 및 지역 중소업체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강선일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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