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그룹 SNS로 한류 열풍 이끈다
대성그룹 SNS로 한류 열풍 이끈다
  • 강선일
  • 승인 2015.07.0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류포털 ‘코리아닷컴’
SNS산업대상 수상
코리아닷컴페이스북페이지
글로벌 한류 포털 코리아닷컴의 페이스북 페이지 모습. 대성그룹 제공
대성그룹 계열사 코리아닷컴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영중인 글로벌 한류 포털 코리아닷컴(korea.com)이 지난달 30일 열린 ‘2015년 대한민국 SNS 산업대상’에서 스포츠·연예부문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을 받았다.

SNS산업대상은 건전한 SNS 문화 및 산업 발전을 위해 선도적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하는 상으로 한국SNS산업진흥원에서 주최·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한국인터넷진흥원·한국정보화진흥원 등이 후원한다.

코리아닷컴은 2010년부터 No.1 한류 포털을 목표로 영어·중국어 사이트와 페이스북·웨이보·트위터·유튜브 등 6개 채널을 통해 국내 연예 콘텐츠를 전 세계에 서비스하며 국내 드라마, K-Pop, 영화 등 대표적 한류 콘텐츠를 자체 생산 및 제휴를 통해 발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특히 콘텐츠 무단 사용으로 저작권 및 초상권 침해 소지가 높은 SNS 환경에서 코리아닷컴만의 신뢰할 수 있는 청정 콘텐츠 유통으로 건전한 SNS 서비스에 앞장서며 페이스북에 개설한 한류 페이지(facebook.com/KoreaDotCom)는 현재 234만여명의 팬을 확보하고 있다.

페이스북 순위 집계 사이트인 ‘quintly(quintly.com)’에 따르면 코리아닷컴은 전 세계 엔터테인먼트 페이지 중 50위, 국내 기업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3명의 해외 서포터즈가 자발적으로 각국에서 자신들의 SNS 채널을 통해 코리아닷컴의 콘텐츠 확산을 담당하고 있을 정도로 콘텐츠의 인기가 높다.

코리아닷컴 정병진 본부장은 “그동안의 한류 확산 노력이 성과를 거둬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국내 최고 한류 포털로 인정받은 것 같다”면서 “올 하반기를 목표로 국산 제품을 해외로 판매하는 역직구 서비스 런칭을 준비하는 등 연예 콘텐츠를 넘어 한국의 우수 제품을 구매하는 신한류 창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