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행정 이용 시민들 “만족”
민원행정 이용 시민들 “만족”
  • 최연청
  • 승인 2015.12.21 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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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처리과정 등 3개 분야
대구 87.4점, 구·군 87.7점
행정기관의 민원서비스를 이용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015년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조사‘ 결과 민원인 만족도 향상을 위해 대구시는 신속성과 혁신성을 높이고, 구·군은 편리성과 전문성을 개선해야 할 것으로 분석됐다.

이번 시민만족도 조사는 21일 대구시에 따르면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조사는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대구시와 구·군에서 민원을 신청한 경험이 있는 시민 6천여 명을 리스트에 의해 추출, 외부 전문기관의 전화 및 대인면접조사 병행 방식으로 진행했다.

조사 분야는 업무처리과정(편리성, 간편성, 대응성), 업무처리내용(전문성, 신속성, 친절성, 혁신성), 업무처리결과(공정성, 신뢰성) 등 3개 분야 9개 항목이다.

이 조사 결과 대구시가 종합만족도 87.4점, 구·군은 87.7점으로 ‘매우만족’ 수준으로 나타났고, 대구시에서는 여성회관, 보건환경연구원, 복지정책관실이, 구·군은 달성군청, 수성구청, 서구청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항목별 만족도에서는 대구시가 친절성이 91.6점, 간편성이 91.3점, 대응성이 90.1점 순이고 구·군은 대응성·공정성이 90.0점, 신뢰성이 89.6점, 신속성이 88.6점 순으로 나타났다.

최연청기자 cyc@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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