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불편 민원, 로드체킹으로 해소
생활불편 민원, 로드체킹으로 해소
  • 이승표
  • 승인 2016.04.18 13: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 읍면동 담당자
한달간 구석구석 점검
총 62건 선제적 처리
경주시는 시민 생활불편 해소와 적극적인 현장행정 추진을 위해 지난달 초부터 한 달간 로드체킹(Road Checking)을 실시했다.

로드체킹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많이 이용하는 도로·보안등, 용·배수로, 상·하수도 등 공공시설물 전체에 대해 23개 읍·면·동 담당자들이 직접 또는 이·통장들의 협조 아래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1차 체크한 사항에 대해 2차로 주민, 담당자, 소통팀 합동으로 재점검해 예산지원 등 정비가 필요한지를 최종 점검했다.

파악된 시민 불편사항 중 즉시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즉시 처리토록 했으며, 위험성이 높은 민원과 다수의 처리부서가 연계된 복합민원은 담당부서와 합동 점검해 처리절차·방법 등을 협의해 신속한 처리로 시민 만족도 향상은 물론 민원 재발방지 등 사후관리에도 신중을 기하기로 했다.

그 결과 노후·파손된 도로, 보안등, 교통시설물 등 여러 분야에서 총 62건의 생활불편 민원을 선제적으로 해소해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으며, 또한 쓰레기 청소, 불법 광고물 정비를 병행 추진해 깨끗한 관광도시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등 아름다운 거리환경을 조성하는 효과를 거뒀다.

최정환 시 공보담당관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드체킹을 실시해 시민들이 몸소 느끼는 불편사항을 사전에 파악해 신속히 처리함으로써 행정 신뢰도 제고 등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현장 행정이 뿌리내리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소통팀은 본격적인 관광시즌과 하절기 우수기 등을 대비해 읍·면·동과 함께 시민불편 사항이 없는지 지속적이고 세밀한 현장행정을 펼쳐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불량시설은 즉시 개선하는 등 시민이 행복한 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경주=이승표기자 jc7556@idaegu.co.kr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