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대통령 “끊임없는 혁신의 길 걸어갈 것”
朴 대통령 “끊임없는 혁신의 길 걸어갈 것”
  • 장원규
  • 승인 2016.05.1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세안 리더십 컨퍼런스
“혁신, 필수적 생존전략”
박근혜 대통령은 17일 “한국은 여기에 안주하지 않을 것”이라며 “끊임없는 혁신의 길을 걸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신라호텔에서 열린 ‘아세안 리더십 컨퍼런스’에 참석, 축사를 통해 “미래를 예측할 수 없는 불안정한 세계 경제의 흐름 속에서 확실한 사실은 혁신이야말로 필수적인 생존전략”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4차 산업혁명 시대와 관련, “한국 역시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과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통해 대변화에 적극 대응해가고 있다”며 “지금 노동·공공·금융·교육 등 4대 개혁과 함께 지속적인 규제개혁을 추진하고 있고, 추격형 R&D 전략을 선도형 R&D 시스템으로 전환하는 혁신도 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바이오산업, 탄소자원화, 인공지능 같은 미래먹거리 창출을 위해 R&D는 물론 인력양성, 산업생태계 구축, 규제개혁, 세제혜택을 패키지 지원하는 국가전략 프로젝트를 추진할 것”이라며 “창조경제가 저성장 한계를 극복한 성공적인 혁신 패러다임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아낌없는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새로운 길을 찾아가는 것은 늘 외롭고 힘든 일”이라며 “그렇다고 지금 그 길을 가는 데 주저한다면 우리 미래는 어두울 것”이라고 말했다.

장원규기자 jwg@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