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 경감 5대 과제 실천 운동 다짐식
사교육 경감 5대 과제 실천 운동 다짐식
  • 승인 2016.07.1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단지성 발현, 공교육만이 가능”
서부교육지원청
서부교육지원청 2016년도 사교육경감다짐식
지난 5일 서부교육지원청 직원들이 ‘사교육 경감 다짐식’을 진행하고 있다.

대구시 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5일 별관 대회의실에서 사교육경감 5대과제 실천운동을 위한 다짐식을 개최했다.

이날 참석한 87명의 학교장과 교육지원청 직원들은 실질적인 사교육 경감을 위한 교육공동체 실천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하여 5대 과제 실천운동을 범시민적으로 적극 전개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5대과제 실천운동은 내 자녀 사교육비 줄이기, 내 자녀부터 방과후학교 참여하기, 내 자녀 삶의 멘토 되기, 1인 1교육기부 실천하기, 사교육 영향 없는 학교행사 만들기로서 대구행복교육의 실현과 맞물려 공교육의 신뢰 회복을 위한 실천운동이다.

사교육 걱정없는 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를 만들기 위한 이번 다짐식은 기관장들의 의지를 확고히 하고 교직원들의 실천의지를 제고하기 위한 선언을 한 것이며,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앞장서자고 뜻을 모았다. 교직원부터 시작하여 학부모 및 시민을 대상으로 확산하면 온 마을 대구 및 전국으로 번져 나가 건전한 공교육이 살아나는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용도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아는 것이 힘이다’라고 하는 시대는 지났다. 아는 것으로 무엇을 할 것인가라고 하는 역량을 키워줘야한다. 따라서 더불어 살아가는 능력, 즉 집단 지성을 이끌어내기 위한 배움중심의 협력수업은 사교육이 아닌 공교육에서만 가능한 방법이다”고 말하며 사교육 경감을 위하여 교직원의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