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핵심기술개발 아이디어 모은다
산업핵심기술개발 아이디어 모은다
  • 강선일
  • 승인 2016.08.2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IT, 사업비 237억 지원
참여 희망자 과제 접수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은 금속재료, 섬유의류, 그린카, 조선해양 등의 산업핵심기술 개발에 올 하반기 237.5억원을 지원하는‘2016년도 제6차 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 신규지원 계획을 공고하고, 9월27일까지 사업참여 희망자를 대상으로 과제를 접수받는다.

이번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의 대표적 중장기 연구개발(R&D) 사업으로 소재부품산업 및 시스템산업 분야를 지원하며, 지원기간은 과제별 특성에 따라 3~5년까지다. 공고접수를 통해 9∼11월 중 최종 사업자를 선정한다.

신규지원 대상과제로는 총 22개 과제로 산업별로 △소재부품산업 3개분야(화학공정소재·금속재료·섬유의류) 7개 과제에 54억원 △시스템산업 5개분야(그린카·스마트카·조선해양·산업용기계·로봇) 15개 과제에 183.5억원을 각각 지원한다.

올해 제6차 산업핵심기술개발 사업의 주요 특징은 신청자간 평가의 객관성 확보 및 평가전문성 향상을 위해 연구수행 주체간 상호 질의·답변 방식의 토론평가 추진, 단독응모 과제에 대한 객관성·공정성 확보를 위해 일정기간 재공고 추진, 기업활력 제고를 위한 특별법 등 관련법에 따라 ‘사업재편 계획의 승인을 받은 기업’이 과제신청시 우대 배점 부여 등이다.

상세내용은 KEIT 홈페이지(www.keit.re.kr) 및 산업기술지원 홈페이지(itech.keit.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