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佛, 로봇산업 활성화 위한 네트워크 구축
韓-佛, 로봇산업 활성화 위한 네트워크 구축
  • 강선일
  • 승인 2016.11.22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엑스코서 ‘로봇인의 밤’
관련 종사자 200여명 참여
국제협력포럼·유공자 시상
‘제5회 대구국제로봇산업전’ 개막에 맞춰 대구·경북 로봇산업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고, 프랑스 로봇기업과의 실질적 비즈니스 기틀의 장 마련을 위한 ‘2016 한-불 국제협력포럼 및 로봇인의 밤’ 행사가 23일 오후 대구 호텔인터불고엑스코에서 열린다.

대구시 주최, 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대구기계부품연구원 등이 주관하는 이날 행사에는 로봇 관련기업 및 관계기관에서 200여명이 참석해 정보 공유와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로봇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특히 한-불 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지난 5월 대구시의 로봇산업 시장창출사업으로 프랑스 로봇전시회(INNOROBO)에 참가한 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는 프랑스 론-알프주 로봇클러스터 ‘코보팀(COBOTEAM)’과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따른 교류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대구국제로봇산업전에 론-알프주 공동관을 전시하고, 한-불 국제협력포럼을 마련했다.

행사는 1부에서 한-불 국제협력포럼이 2개의 주제로 진행된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전진우 단장의 ‘한국 로봇산업 현황과 한-불 국제협력방안’에 대해, 코보팀 앙드레 몽또 본부장이 ‘프랑스 로봇산업 현황과 한-불 국제협력방안’에 대해 각각 주제발표를 한다.

이어 2부 ‘2016로봇인의 밤’ 행사에선 로봇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시상식이 열린다. 대구시장 표창에 삼익테크 최경수(기업인) 대표와 영남대 기계공학부 이재원 교수(개인)가 각각 수상한다.

로봇산업진흥원상에는 성림첨단산업과 알에프가, 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장상에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김종헌 팀장, 대구기계부품연구원 김병수 선임연구원, 유진엠에스 이인태 이사가 수상한다.

강선일기자 ksi@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