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 이순신과 함께 떠나는 조선시대 과거여행
소년 이순신과 함께 떠나는 조선시대 과거여행
  • 황인옥
  • 승인 2016.11.22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극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
26일 구미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어린이의 눈높이로 만나는 역사 인물 체험 연극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가 26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두 차례에 걸쳐 구미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막을 올린다.

이 공연은 2013년 6월,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돼 이순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2017년부터 한국사가 수능 필수 과목으로 지정됨에 따라 역사 교육이 학부모들의 주요 관심사로 떠오른 가운데 ‘체험 중심의 역사 교육 강화’라는 교육부의 방침에 부합하는 공연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순신 장군의 유년기 일화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선보이는 참여형 연극 ‘소년 이순신, 무장을 꿈꾸다’는 어린이 관객들이 탐험대장을 따라 조선 시대로 시간여행을 떠나며 시작된다.

극은 소년 이순신과 함께하는 ‘활쏘기’, ‘새총 쏘기’, ‘수군 훈련’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비롯해 이순신 장군의 생애에서 중요한 사건을 열 장의 그림으로 표현한 ‘십경도’ 전시와 ‘영상을 활용한 체험’ 등 이순신을 테마로 한 체험 및 역사적 교육, 연극 관람까지 1석 3조로 구성된다.

특히 연극과 놀이를 역사교육과 접목해 어린이들의 역사에 대한 재미와 이해를 극대화한 점이 이 연극의 강점이다.

이 연극은 지난 2012년 4월에 충무공 탄신일을 기념해 순천향대학교 이순신 연구소의 역사적 고증과 자문을 거쳐 현충사에서 첫 선을 보여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2015~2016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한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우수공연으로 선정되는 등 공연의 우수성과 흥행성을 검증 받기도 했다.

입장권은 구미시문화예술회관 누리집(www.gumi.go.kr/arts) 또는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전석 2만5천원. 054-480-4560) 황인옥기자 hio@idaeg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