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 바른 생활습관·인성교육 ‘최우선’
유아기 바른 생활습관·인성교육 ‘최우선’
  • 승인 2017.02.1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 유아교육 계획 설명회
道 교육과정 운영 지침 전달
예천유아교육계획 설명회 1


예천교육지원청은 사랑으로 꿈을 키우는 행복한 예천유아교육 실현’을 위한 ‘2017학년도 예천 유아 교육 계획’ 및 ‘경상북도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에 관한 연수를 지난 1월 24일 관내 교(원)감 및 유치원교사를 대상으로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2017학년도 예천 유아 교육 계획 추진방향으로 유아의 꿈이 자라는 교실, 교원이 보람을 느끼는 교단, 학부모가 만족하는 유치원, 모두가 감동하는 유아교육으로 설정하여 4대 누리 과정 운영 내실화 방안을 제시했다.

추진과제로는 유아기의 바른 생활 습관과 인성교육을 강조하고 유치원 입학 관리시스템 도입으로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 공동교육과정 네트워크 구축, 교원능력개발평가제, 엄마품 돌봄 유치원, 현장 맞춤형 장학, 유아 안전 365 프로젝트 등의 사업 운영으로 행복한 예천 유아교육 실현을 위한 내용이 담겼다.

두 번째 연수인 2017학년도 경상북도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전달 연수에서는 교육과정의 변화된 부분을 알아보고 이를 유치원별 자체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적극 반영해 활용할 수 있도록 자세하고 꼼꼼하게 진행했다.

연수에 참석한 공·사립 유치원 교(원)감 및 유치원 교사들은 이러한 계획들을 충실히 교육과정에 반영 및 운영하여 유아들이 행복한 유아중심 교육과정 현장 안착에 노력하자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