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긍정적 모습, 아이 인성발달에 중요”
“부모의 긍정적 모습, 아이 인성발달에 중요”
  • 승인 2017.05.1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 유치원 학부모 역량강화 교육
서부교육지원청-유치원학부모역량강화
대구서부교육지원청에서 지난 5월 16일부터 5월 31일까지 열흘간 매일 2시간에 걸쳐 북구 읍내동에 위치한 구수산도서관에서 ‘지역별 유치원 학부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 교육은 유아기 교육의 중요성을 심어주고, 자녀를 더 이해하며 성장 발달 단계에 따라 변화해야 하는 부모의 역할 인식을 제고하여 행복한 자녀양육을 위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교육주제는 행복을 찾아주는 대화법, 유치원 적응과 부적응, 자존감, 인성교육, 교육정책 및 학부모 청렴교육 등 자녀의 발달단계에 따른 유치원 학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을 총 10회 실시한다.

첫날 강의는 행복을 가꾸는 부모교육상담소 박경숙 소장의 ‘지혜로운 부모의 훈육기술’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김 교수는 “잘못된 아이는 없다. 잘못된 부모만 있을 뿐 이다. 아이의 감정을 수용하되 행동을 수정해주는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이상근 교육장은 “미래가 필요로 하는 인재로 키우기 위해 무엇보다 올바른 인성이 중요한데, 부모의 긍정적인 표정과 마음이 자녀의 인성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부모님들이 긍정적인 모습으로 자녀교육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교육을 받은 후 한 학부모는 “아이를 키우면서 지쳐있었는데, 아이의 잘못된 행동을 꾸짖기 전에 나의 행동부터 되돌아 봐야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첫날 교육은 총 96명의 학부모가 참여하였으며, 70%이상 출석하면 수료증을 지급할 예정이다.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 (http://www.dgsbe.go.kr)에 안내되어 있으며, 교육에 관심 있는 분들은 교육기간 중에도 전화 및 현장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053-233-015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