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하고 통일 기원…긍정의 힘 솟네
칭찬하고 통일 기원…긍정의 힘 솟네
  • 승인 2017.05.22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초, 인성페어·통일축제 동시 개최
학부모·졸업생, 아이들에 격려 건네고
통일 노래 부르며 특별한 축제 만들어
대구신흥초_다함께


대구신흥초등학교는 지난 5월 2일 학생들이 체험하고 참여하여 인성을 기를 수 있는 인성러닝페어 및 통일체험한마당축제를 실시하였다. 인성러닝페어는 따뜻한 삶을 함께하는 감지덕지 신흥행복교육을 위한 미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행복과 사랑 나눔을 함께하고, 인성발현 축제형 통일체험한마당은 평화통일을 기원하며 평화둥이(1,2학년), 통일둥이(3,4학년), 만세둥이(5,6학년)가 학년군별로 나누어 축제형 평화통일 운동회, 평화통일 체험마당, 통일 노래발표회행사를 진행하였다.

인성러닝페어는 부모님이 직접 칭찬나무에 자녀를 칭찬하는 칭찬쪽지를 달아 주고, 교실 곳곳에는 미덕카드를 활용한 칭찬 활동 결과물들이 전시되며, 결과물들을 통해 선생님들의 열정과 노고, 그리고 학생들의 행복한 생활을 엿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함께 동참한 학부모, 학생, 지역사회, 졸업생들도 인성러닝페어를 통해 칭찬과 아낌없는 격려를 보내고,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위해서는 학교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학부모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실감하는 계기가 되었다.

인성발현 축제형 통일체험한마당 행사는 세가지 주제로 순환하며 진행되었다. 먼저 평화통일 운동회는 학생, 졸업생,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과 함께 통일 게임 ‘통일을 향해 점프, 한라에서 백두까지’등을 통해 통일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화통일 체험마당에서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만들기 체험활동으로 ‘통일염원 야광구슬 팔찌 만들기, 한마음 풍선 헬리콥터 만들기’등을 통해 통일의 꿈을 다지며 통일교육의 장을 확대시킴과 동시에 통일의지를 확산시키는데 힘썼다. 통일 노래발표회에서는 ‘평화통일 무지개, 내 친구 금강이’등의 노래 부르기를 통해 통일 감성을 체험하였다. 눈여겨 볼 점은 이 모든 행사가 한가지의 주제 통일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박수경 교장은 “본교의 모든 교육활동은 소통 , 배려 , 봉사의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특히 미덕프로젝트로 칭찬 한번 더하기의 작은 행동 실천으로 학생 성장 중심의 인성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학생들은 감성, 덕성, 지성 체험을 통해 통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까지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여인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